모핑 애니메이션은
쉐이프가 베지어 패스 상태여야만 함
(=펜툴처럼 각각의 버텍스를 자유롭게 조절 가능해야 함)
1. 도형툴> 상단 체크박스 bezier path 체크> 도형 만든다
* 도형을 만들 때는 도형 아이콘을 더블 클릭해서 화면전체로 만든 후
path > size로 조절한다.
2. 레이어 path 항목 > 우클릭 convert to bezier path
3.
변경할 도형의 전후 path 복사 붙여 넣기로 간단하게 작업.
이때 네모> 동그라미로 변경될 때 버텍스 위치가 달라 회전하면서 돌아가게 되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버텍스를 전체 선택한 후 더블클릭하여 회전하면 된다.
텍스트를 활용한 모핑 애니메이션
동그란 도형에서 spring 글자가 바뀌는 모핑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자.
1. spring 글자를 쓴 뒤
create > create masks from text를 클릭
2. 글자수대로 레이어를 복사해서
s / p / r / i / n / g 레이어를 개별적으로 나누고, 레이어 세부에서 불필요한 마스크는 삭제해 준다.
3.
텍스트로 바뀌기 전 동그라미 도형을 만든 뒤
마스크로 사용할 동그라미 영역만큼 지정해 준다
4.
원형에서 s로 바뀔 때 마스크 버텍스가 엉망일 때가 있는데.
기준이 되는 버텍스 시작점을 바꿔주면 된다.
기준이 되는 버텍스 우클릭 > mask and shape path > set first vertex
+ 간혹 원형 마스크 버텍스 수와 텍스트로 변경된 버텍스간의 위치 변화가 커서 엉키는 듯한 느낌이 있을 수 있는데
변경 전 후의 마스크에 펜툴+로 버텍스를 여러 개 추가해 주면 부드럽게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5.
원형 > 스프링으로 모핑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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