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프터이펙트|모션

애펙 카메라 팁/메모

● Camera 레이어 : 타임라인에 배치된 레이어는 그대로지만, 바라보는 관찰자의 움직임에 따라 바라볼 수 있음

 

● 기본적으로 Two node camera 사용, preset 50mm, enable of field 체크 해제

 

● Camera tool : 휠 있는 마우스면 unfied camera tool 하나면 됨

* unfied camera

  1) 마우스 왼쪽 버튼 드래그 : 바라보는 방향 이동 (지점 고정, 관찰자 위치 바뀜)

  2) 마우스 휠 버튼 누른 상태 드래그 : 카메라 이동

  3) 마우스 오른쪽 버튼 드래그 : 카메라 줌, 아웃

 

● 조명 : cast shadow 옵션 on으로 설정해야 그림자 생성

  (shadow darkness 그림자 농도, shadow diffusion 조명과 대상 레이어와 배경 사이의 거리에 따라서 뿌옇게 퍼지는 정도)

 

카메라 작용 : point of interest, position 으로 저절

 

카메라는 레이어 순서대로 적용됨 : 카메라 레이어 여러개일 경우 레이어 바 잘라서 시간별로 구분해줘야 각각의 레이어가 적용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