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Camera 레이어 : 타임라인에 배치된 레이어는 그대로지만, 바라보는 관찰자의 움직임에 따라 바라볼 수 있음
● 기본적으로 Two node camera 사용, preset 50mm, enable of field 체크 해제
● Camera tool : 휠 있는 마우스면 unfied camera tool 하나면 됨
* unfied camera
1) 마우스 왼쪽 버튼 드래그 : 바라보는 방향 이동 (지점 고정, 관찰자 위치 바뀜)
2) 마우스 휠 버튼 누른 상태 드래그 : 카메라 이동
3) 마우스 오른쪽 버튼 드래그 : 카메라 줌, 아웃
● 조명 : cast shadow 옵션 on으로 설정해야 그림자 생성
(shadow darkness 그림자 농도, shadow diffusion 조명과 대상 레이어와 배경 사이의 거리에 따라서 뿌옇게 퍼지는 정도)
● 카메라 작용 : point of interest, position 으로 저절
● 카메라는 레이어 순서대로 적용됨 : 카메라 레이어 여러개일 경우 레이어 바 잘라서 시간별로 구분해줘야 각각의 레이어가 적용됨.
반응형
'애프터이펙트|모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펙 책 넘기기 효과(page turn), 키프레임 반대로하는 법(time reverse keyframes) (0) | 2024.02.13 |
---|---|
애펙 텍스트 애니메이트 / 타이포그래피 (0) | 2024.02.06 |
애펙 단축키/팁 메모 (1) | 2024.02.05 |
에펙 레이어 순차적으로 나열하는 방법 (0) | 2024.02.03 |
에펙에서 폭죽 팡팡 터지는 느낌 쉽게 만들어보기 (0) | 2023.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