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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프터이펙트|모션

애펙 3D 나비 모션 만들기 (Create Nulls From Paths)

애프터이펙트에서 3D 모션으로 날아가는 나비 만드는 방법

1. 모션감을 줄 나비를 불러온 뒤, 아래 새 부분으로 마스크를 씌워서 분리시켜 줌.

-오른쪽 날개

-중앙 몸통 부분

-왼쪽 날개

 

 

2. 나비 날개의 모션감을 주기 위해서 날개와 몸통 레이어의 3D Layar를 적용한 뒤

3. 양 날개의 Y Rotation 키프레임값을 아래와 같이 적용한 뒤 loopOut() expression을 준다.

 

Y Rotation 키프레임값

 좌 날개 : 70 / 0 / 70

 우 날개 : -70 / 0 / -70 

 

 

애펙 나비 모션

애펙에서 3d 레이어를 적용하여 y rotation을 주어 펄럭거리는 나비 모션이 만들어 졌다.

 

 

정면에서 날아오는 나비보다 측면으로 날아가는 모션감이 더 안정적이므로 회전하여 좀 더 입체감을 만들어주자.

3. 상단 툴바에 있는 회전 도구(Orbit Around Cursor Tool)로 나비를 입체감 있게 돌려준다.

 

 

나비의 이동 경로

4. 나비 날개와 몸통을 하나의 Pre-compose로 묶어준 다음

PenTool로 Shape Layer를 생성해 나비가 이동하는 경로를 그려준다.

 

 

 

 

나비가 경로를 따라서 이동하기 위해서 

쉐이프레이어의 패스를 아래와 같이 적용한다.

 

5. 경로의 Shape Layer > Path > Path를 선택한 다음 

Window > Create Nulls From Paths.jsx 창에서 Trace Path 를 클릭

 

 

 

6. 나비를 Trace Path로 생성된 레이어에 Parent&Link를 걸어줌

 

 

 

나비가 쉐이프 레이어를 따라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때 날아가는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쉐이프 레이어를 자유롭게 이동해서 조정해 주면서 나비의 포지션 값을 수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7. 경로의 Shape Layer의

 

애펙에서 나비가 날아가는 모션을 주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해당 내용에서는 Create Nulls From Paths.jsx를 이용했지만

나비자체의 path를 만들어 사용해도 무방하다.

다만 추후 수정이나 나비를 복제해서 새로운 경로를 생성할 경우는 

해당 포스팅의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하다.

(개인적인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