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 드로잉

아이패드 인물화 독학 연습,핀터레스트 모작

집순이 취미 중 돈이 안들고 재료가 간단한 아이패드 드로잉.
중고로 산 아이패드를 이렇게 잘 쓸 줄이야:D

일주일 기간을 두고 진행하였으나 생각보다 더딘 속도로 이주 가까이 진행했던 것 같다.


[인물 드로잉 채색 과정]

얼굴 밑채색중이다
피부 명암

피부의 밝음과 어둠을 찾아서 간단하게 밑 채색을 해주었다.

처음엔 스포이드로 사용할 피부색을 핀터레스트 모작에서 추출하였으나 막상 그릴 때는 내가 사용하고 싶은 색상만 뽑아서 쓰다 보니 원본이랑 매우 다른 분위기의 인물이 완성되었다..!

 

 

 

얼굴 명암을 넣고있다
피부톤 정리

얼굴에 막 칠했던 톤들을 정리하고 몸부분의 살색도 표현해준다

 

 

 

머리카락을 표현했다
나혼자산다 여자 방성훈

머리카락도 표현해주었는데...

이때부터였어요

나 혼자 산다 방성훈 여자버전이 되기 시작한 건...

 

 

 

여자 얼굴 드로잉
인물 채색 과정

한 곳만 집중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번갈아가면서 다듬어줍니다.

이번 인물화는 코가 굉장히 어려웠어요 ㅠㅠ

 

 

 

세부 디테일을 표현한 얼굴
하이라이트 표현

눈과 코, 머리카락 부분의 하이라이트를 표현해주었어요

확실히 눈의 안광도 그려주니 사람이 더 생생해 보입니다

 

 

 

나혼자산다 여자 방성훈톤보정을 한 인물화
인물화 다듬기

머리카락도 다듬어주고 속눈썹도 그려주었어요

다 그리고 보니 붉은 어둠이 강해서 색조 조절로 톤 보정을 해주었어요.

둘 다 느낌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우측 사람에게 한 표!

역시나 사람 그리기는 너무도 어렵고 인내가 필요한 작업이네요 ㅜㅜ

 

주말 기록, 그림 연습

 

주말 기록, 그림 연습

이전 포스팅에도 소개했지만, 클래스 101 수업으로 '정물화'를 배우고 요즘은 사람 얼굴을 독학으로 연습하고 있다. 여전히 너무 어렵고.. 감이 안와서 힘들게 하는 중이다. 레퍼런스 이미지와 상

freedomhopehappiness229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