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 드로잉

클래스 101로 배운 정물화 그리기

사물에서 인물화까지 약 1년 6개월이라는 시간이 흐르고 혼자서 발전하기엔 한계가 있다고 느껴졌다.

미술학원을 가기엔 퇴근 후 시간이 별로 없었고 주말은 쉬어야 했기 때문에 수강하게 된 클래스 101 수업!

결론적으론 내 그림이 아주 많이 다듬어졌다.

 

 

'감각적인 정물화, 이젠 아이패드로 그려요' 의 차오른 선 작가님의 수업을 선택한 이유는 그냥 그림이 이뻐서이다.

아직 얼굴보다는 사물에 더 자신이 있었고, 캐릭터나 이모티콘은 관심 밖이었기 때문에 찾아 보지도 않았다.

 

 

선생님이 알려주는 강의자료 + 직접 레퍼런스를 찾아서 작업하다 보니 다섯달 정도 시간이 흘렀다.

완강은 했지만 아직도 정물화를 그릴때는 강의를 켜놓고 선생님 속도와 방법을 따라가면서 그리고 있다.

 

 


[정물화 연습 과정]

 

명암 표현
명암 표현

처음 배운건 명암 표현이다.

기초가 제일 중요하지만 기초는 항상 재미가 없다.

 

 

 

유리병 표현하기
유리병

유리의 느낌을 표현한 건데 너무 잘그려서 스스로 놀랬다.

재능이 있나보다.

 

 

금속재질 표현하는 방법
금속재질과 레몬

차오른 선 작가님의 강의는 한 수업마다 포인트가 되는 걸 알려주시는데

이번 강의는 '금속 재질'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약간 금속 재질 느낌은 안나지만... 

사물의 구도와 여러 가지 물체들을 하나의 레이어에서 작업하는 게 재밌었다.

 

 

 

아이패드로 그린 꽃 이미지
창가에 놓은 화병

수업 내용에는 없는 작품이고 핀터레스트에서 레퍼런스를 찾아서 따라 그려보았다.

이때 한창 꽃에 미쳐있던 때라 자연스럽게 화병과 꽃을 골랐었다.

꽃 하나하나 그리는 실력은 없었기에 꼼수를 조금 써보았다

 

 

 

그림 그리는 취미
애프터눈티

 

작년 추석 땐가.. 

본가에서 심심해서 프로크리에트로 그려본 작품들.

클래스 101 수업에서 배운 브러쉬 사용과, 채색 순서로 그렸다.

선생님이 제공한 이미지보다 쉬웠음에도 불구하고 완성된 작품은 조금 어설퍼서 아쉬웠다.

 

 

 

 

과일과 도자기 정물화
오렌지와 식기

아주 느낌 있는 드로잉

프로크리에이트를 사용하면 할수록 수채화, 유화, 색연필 등 여러 가지 기법을 앱 하나로 다 할 수 있다는 게 너무나도 편리하다.

몇 개의 그림을 그리면서 느끼는 거지만 내 그림은 항상 예상보다 어둡고 투박한 결과물이 된다.

 

 

 

유리병과 레몬
유리병과 레몬

 

마음에 들어서 반년 가까이 내 배경화면이 된 투명함이 잘 표현된 유리병이다.

작업 시간도 몇 시간 걸리지 않았을 정도로 술술 그려져서 아주 만족했다.

유리병 입구에 표현된 빛 표현은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알게 된 기본 브러쉬 였는데 

반짝이는 빛 느낌이 없었다면 이 그림의 매력은 아마 없었을 거다.

 

 

 

도자기, 금속, 유리를 표현한 그림
블루베리와 식기 정물화

확실히 금속 같은 재질은 미흡하나 도자기 표현은 자신이 있었다.

이전 수업에서 배웠던 그림보다 정물의 수가 많았음에도 어렵지 않게 재미있게 작업했다.

작가님은 이십분만에 채색을 했고, 나는 이틀이 걸렸지만...

 

 

 

중세시대 느낌이 나는 정물화 그림 그리기
중세시대의 정물화

중세시대의 이미지를 매우 좋아한다.

수업을 들으면서 매우 기다렸던 드로잉!

애정이 가니 작은 것 하나까지도 온 힘을 다해서 그렸던 작품이다.

수업에서 알려주지 않은 내용도 유튜브를 찾아가면서 벽의 질감에 대해서 더 연구했고

결과적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그림이 나왔다.

 

 

 

수선화와 설유화
수선화

5개월 가까이 클래스 101 수업을 듣고 그림을 그리면서 아이러니했던 부분이

나는 화사란 노란색이나 블루 계열을 좋아하는데 그림에서는 녹아나지 않는 게 참 아쉬웠다.

그래서 도전하게 된 수선화와 설유화.

정말 꽃 잎 하나하나 그리는데 토 나올뻔했다.. 재미가 없어서..

어떻게 빨리 제대로 완성을 하냐에 초점을 두다 보니 그린 잎의 경우 기본 브러쉬 중에서 찾았고, 

배경도 문지르기 기능으로 날려버렸는데 오히려 그림의 완성도가 높아졌달까.

 

 

 

아이패드로 그린 동화책 일러스트
동화 일러스트

색연필 + 수채화 느낌의 그림을 그려보고 싶어서 도전한 동화 일러스트 같은 그림!

 

 

 

프로크리에이트 앱 사용
화기화 도자기 정물화

가장 최근에 작업한 정물화.

클래스 101에서 수강한 채색 방법을 통해서 점점 나만의 스타일 찾아갔으면 좋겠다.

이십만 원이 안 되는 수강료로 더 값진 것을 얻은 기분이다.

 

요즘 내가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리는 건 인물화이기도 했다가 정물화가 되었다가 그날 기분에 따라서 다르다.

 

당시에 그림을 그릴 때는 막막하기도 하고 퇴근 후 쉬고 싶은 마음이 강했지만 

하루 30분, 1시간이 쌓인 이년이 지난 지금은 그때의 나 자신을 굉장히 칭찬한다.

 

아이패드 드로잉 연습 두번째 인물편

 

아이패드 드로잉 연습 두번째 인물편

프로크리에이트로 사물을 연습하면서 여러 기능들을 익혀보니 좀 더 어려운 걸 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들었다. 그래서 시작한 인물 그림 그리기! 결론은 너무 어려웠고 어느정도 얼굴에 대한 이

freedomhopehappiness229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