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3D 블렌더 복습 기간!
다시 마음을 다잡고 처음 마음 상태로 집중. 클래스 101을 처음 들었을 때 제작한 레깅스는 배 부분의 모델링 작업이 잘못되어서 모양이 굉장히 이상했었는데 이번 작업은 문제없이 잘 진행되었다.
(유니티 프로그램의 문제는 있었지만 정말 어이없이 해결했다 ㅎㅎ)
1. 여성 아바타에 맞는 굴곡 있는 레깅스를 만들기로 했다. 기존 마스크에서 하체 부분만 떼어내서 작업했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제작할 수 있었다.
2. 옷 위로 제페토 아바타의 살이 뚫고 나오면 안되니 사이즈를 약간 키워주고 실제 레깅스와 동일하게 위, 아래 부분의 재봉선을 추가해 주었다. 바지 좌, 우측에는 디자인이 들어갈 수 있도록 분리 작업했다.
3. uv 작업에서는 포토샵 작업 시 불편함이 없도록 패턴과 색상이 동일한 부분끼리 나눠서 배치했다.
4. (2)작업 때 진행한 재봉선은 uv작업 후에 진행해도 되고 순서는 상관이 없다.
5. 바지 부분만 투명하게 보이도록 진행하는 버텍스 작업!
기존 마스크에서 끌고 왔다.
6. 포토샵에서 작업한 디자인 소스를 넣어서 3d 블렌더에서 확인.
7. 주기적으로 말썽을 피우는 유니티 작업까지 마무리하면 끝! 유니티에서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이틀을 이도 저도 못하고 있었는데 로그인의 문제였다 ^^
제페토 심사 제출 완료!
바로 전에 제출한 카라티 모델링은 완성도 떨어짐으로 판매 거부당했다...
제발 이번 레깅스는 무리 없이 별 탈 없이 꼭 통과하도록 ㅠㅠ
제페토 심사 완성도 떨어짐으로 거부됨
3월이 되면서 날씨의 영향인지 작심 세 달의 여향인지 요즘 블렌더 3d 독학에 조금 소홀했어요. 처음처럼 실력이 늘어나는게 보이지 않고 계속 버벅되고, 유니티 업그레이드는 왜그렇제 자주 하
freedomhopehappiness22930.tistory.com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블렌더 독학 레이스 블라우스 만들기 2탄 (0) | 2022.04.17 |
---|---|
3D 블렌더 스컬핑 첫 연습 (0) | 2022.04.09 |
클래스 101 3D 블렌더 모델링 후기 (0) | 2022.03.21 |
제페토 옷만들기 - 호피 모자 시리즈 (0) | 2022.03.18 |
3D 블렌더 독학으로 제페토 아이템 만들기-호피모자 (0) | 2022.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