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 드로잉

유화 느낌의 프로크리에이트 인물 그리기

프로크리에이트 오일 브러쉬를 활용해서 유화느낌의 인물을 그렸어요.
정물화 연습도 해야하는데 요즘은 통 손이 가질 않네요'-'
이틀 연속 제가 좋아하는 sf9과 수지를 '똑같이' 그리려고 온 힘을 쏟아 부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망해가는 그림을 보고 접었답니다
머리를 식힐겸? 자신감을 되찾기 위해서 핀터레스트 사진 참고해서 부담없이 그린 이번 그림은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왔어요.

디지털 드로잉
유화 느낌의 디지털 드로잉


약간 한예슬 언니 같지 않나요?
제 의도처럼 나왔을지 제3자의 눈에서만 보이겠지만,,,
거치없는(?) 터치감과 작은 디테을은 생략한 듯한 느낌을 주려고 했어요ㅋㅋㅋㅋ허헙ㅋㅋㅋ
바로 전에 로운 그림을 그리면서 너무 작은 브러쉬로 섬세하게 작업했더니 이도저도 아닌 밀랍 인형 같은 이상한... 그림이 되어서 반성했어요.
브러쉬는 프로크리에이트에 있는 기본 브로쉬로 사용했습니다!



스케치
인물스케치

스케치!!
디지털 드로잉의 최대 장점은 레퍼런스 사진 위에 바로 스케치를 따라할 수 있는거죠!!
구도 잡고, 위치 생각하고, 각도 따위 절로가라.
나는 따라 그릴테니
좋은 방법은 아니지만 저의 취미 생활중 하나를 꼭 힘들게 해야하는건 아니니깐요


오일브러쉬 채색


항상 이 단계를 잘 넘기면 마음에 드는 그림이 완성되는 것 같아요.
제가 원하는 그림은 물감을 머금은듯한 촉촉하고 맑은 그림이지만 늘 완성된건 색감이 어둡고 난색계열의 컬러감으로 꽉 채운듯한 느낌이더라구요
연기자의 쪼와같이 이게 저의 쪼 일까요?

유화 그림 그리기
유화 프로크리에이트 그림 과정

95%완성!
이제 마무리 정리와 속눈썹만 남았어요
주말내내 그림만 그렸더니 눈이 퀭
(사실 드라마를 더 집중해서 보긴 했지만…)

아직 만족스럽지는 못하지만 거듭 수정하고 그려보면서 저와 맞는 방법을 찾아가는 것 같아요.
유튜버 드로잉 영상을보면 짧은 시간에도 척척 멋진 완성물을 만들어내시던데 그분들이 얼마나 연습하고 끈기있게 도전했을지 어렴풋이 알 것 같아요
유튜버 김미경 강사님의 말끔처럼 이베 시작이면서 안된다고 좌절하지말고 그 시간에 조금이라도 다 노력해서 격차를 줄이는 방법밖에 없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