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 드로잉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린 인물드로잉

아이패드 얼굴 그리기
유화느낌의 인물드로잉


아이패드로 오랜만에
얼굴 그림을 그려보았어요.
7월은 여름휴가의 시작과 동시에
코로나로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을 보느라
제가 할 일들을
많이 놓치고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
이제 곧 7월이 끝나가고 있지만
다시 정신을 차리고 시작해 보려고 해요.
꾸준함은 정말 어려운 것 같네요.

[사용정보]

기기 : 아이패드 에어3
           아이펜슬
           종이 필름
앱 정보 : 프로크리에이트
               기본 브러쉬
이미지 : 핀터레스트 참고

 

[인물 드로잉 진행 과정]

스케치

1. 스케치

그림을 잘 그리는 분들을 보면
레이어 위에 구도를 잡으면서 그리던데,,
저는 아직 초보이기에
사진을 깔고 그 위에 레이어를 생성해서
사진을 카피해서 스케치를 했어요.
정물화 같은 단순한 화기 or 형태가 변형되어도 크게 문제 되지 않는 것은 제가 구도를 잡아서 연습하려고 하지만 인물은 아직 어렵기에 굳이 힘들여서 스케치를 하지 않습니다.

레이어 위에 카피 형식으로 그리더라고
한 번 이상은 올가미로 위치를 조정하는
이상한(?) 현상이 있지만
2D와 3D, 명암의 차이가 아닐까 생각해요

 

기본채색+명암

2. 기본 채색 명암

제가 그림을 그리면서 항상 고비가 찾아오는!
그림의 실패, 중도 포기를 하는 구간입니다.
이때 조금이라도 귀찮아서 대충 채색을 한다면
다음 작업부터 멘붕을 겪게 되는 구간이지요..
세심한 부분이 귀찮고, 빨리 다음 순서로 넘어가고 싶어도 그럴 때마다 잠시 다른 일을 한다던지, 드라마를 쉬엄쉬엄 마음을 가다듬으며… 최대한 성심성의껏 하려고 해요.
막상 할 때는 더 오래 걸리는 기분이 들고
일단 못 그려도 완성부터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만 결국 이 방법이 제일 빨리 끝나더라고요



디테일 올리기

3. 디테일 올리기

  참고한 원본 사진에서는 팔, 넥라인 부분이 모두 투명, 화이트 레이스예요.
하지만 저는..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라 생략했어요. 모르고 보면 티가 안 나겠죠..?(ㅋㅋ)
손수건 같은 작은 레이스가 아닌 아이템 전체의 레이스는 이직 감이 오지 않네요.

그림을 그리다 보면
막상 똑같이 그려보겠다는 저의 다짐은 어디로 가고 제가 좋아하는 얼굴상, 연예인을 많이 닮게 그리게 되는 게 참 신기해요.


유화 느낌의 프로크리에이트 인물 그리기

 

유화 느낌의 프로크리에이트 인물 그리기

프로크리에이트 오일 브러쉬를 활용해서 유화느낌의 인물을 그렸어요. 정물화 연습도 해야하는데 요즘은 통 손이 가질 않네요'-' 이틀 연속 제가 좋아하는 sf9과 수지를 '똑같이' 그리려고 온 힘

freedomhopehappiness229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