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페토 크리에이터 도전/3D 블렌더 작업

메타버스 탑승 제페토 옷만들기

2021년 12월을 시작으로 3D블렌더를 독학하는 중이에요.

퇴근 후 1시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제페토 옷 만들기에 도전하고 있는데요,

아날로그인 저의 세대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테크가 너무도 어색하고 멀게만 느껴지네요.

 


[소매 레이스가 포인트인 블라우스 제작 과정]

블렌더 모델링 작업제페토 아이템
모델링 작업

제페토 여성 아바타를 기준으로 블라우스를 만들어볼까해요

오버사이즈보단 핏한 의상이 초보인 저에겐 좀 더 쉽더라고요

 

 

 

3d블렌더 옷만들기
모델링 주름 표현하기

블라우스에 들어갈 넥카라와 허리 부분 주름 부분은 하나의 페이스로 이어주려고 해요

 

 

 

제페토 블라우스 만들기제페토 옷 만들기 블라우스 제작
제페토 아이템

복사 붙여 넣기로 사이즈 조절만 해서 1분 만에 완성했어요.

몰랐다면 주름 하나하나 다 만들었을 생각 하니 소름이 돋네요.

 

 

 

3d blender uv작업포토김프 프로그램 사용
3d블렌더 uv작업

블렌더에서 마크심을 해주고 uv 작업을 해주었어요.

포토샵이 없는 관계로 무료 프로그램 '포토김프'를 사용했어요.

포토샵보다 툴 사용이 매우 어렵지만, 무료라는 점을 생각하면 유용하게 잘 쓰고 있어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3d로 옷만들기블렌더 웨이트값 적용하기
웨이트 작업

제페토 아바타에 옷이 잘 입혀지고 움직임에 문제가 없도록 웨이트 작업을 해주었어요.

포토김프에서 작업한 색상을 입혔는데 재질 때문인지 가죽 같아 보이네요.

모든 재질 표현은 유니티 프로그램에서 작업 가능해서 무시하고 넘어가 주었어요.

 

 

 

버텍스 작업제페토 플랫폼에 옷 업데이트를 위한 블렌더 활용하기
버텍스작업

살이 보이는 부분에 구멍이 뚫리지 않도록 버텍스 작업을 해주었는데요,

저는 아직까지 이 작업을 왜 하는지 이해하지 못했어요..

 

 

 

 

유니티 프로그램에서 옷 소재 적용하기
유니티

유니티 프로그램에서 제페토에 파일 업로드를 하기 위해서 재질감 표현 등 여러 작업을 진행해주었어요.

소매 부분 레이스 표현도 이때 진행했답니다.

유니티 작업 시 블라우스 하단 주름에 문제가 있는 걸 발견하고 다시 블렌더로 돌아가서 수정 작업을 해주었어요..

정말 귀찮은 일이었어요.

 

제페토 심사 제출하기
제페토 옷 판매하기

 

제페토 스튜디오에 수익을 위해서 심사 제출을 했어요.

목 부분이 약간.. 할머니st이긴 한데 예쁘게 잘 입어주셨으면 좋겠어요.

이번에 제작한 옷은 소매가 포인트인데

옷 색상이 너무 튀는 바람에 빨간색만 보이네요.

심사 통과하게 되면 같은 디자인으로 색상만 여러가지 버전으로 다시 제출하려고 해요.

 

 

+

문제없이 심사 통과가 되어서

색상 다르게 여러가지 ver을 만들었어요.

중간에 제페토 가이드가 변경되면서 본 수 줄이느라 진땀을 흘렸네요

블라우스 패턴 변경하면서 티셔츠 + 치마 세트로 하면 좋을 것 같아서 치마도 함께 업데이트 했어요!

 

내가 만든 제페토 아이템
오늘 만든 제페토 의상들

제페토 크리에이터로 2달 정도 운영하고 있지만 아직 소심한 젬 판매 수익으로...

15000젬까지 달성하게 되면 수익 후기를 하려고 해요.

 

 

 

제페토 크리에이터 도전 / 아이템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기

 

제페토 크리에이터 도전 / 아이템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기

작년 12월부터 시작한 제페토 아이템 판매! 기본템부터 시작해서 요즘은 장식이 달리거나, 투명도를 조절해 레이스 의상까지 발전했다 하나의 아이템을 만들기까지 시간 소요가 많이 되어서 공

freedomhopehappiness229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