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을 시작으로 3D블렌더를 독학하는 중이에요.
퇴근 후 1시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제페토 옷 만들기에 도전하고 있는데요,
아날로그인 저의 세대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테크가 너무도 어색하고 멀게만 느껴지네요.
[소매 레이스가 포인트인 블라우스 제작 과정]
제페토 여성 아바타를 기준으로 블라우스를 만들어볼까해요
오버사이즈보단 핏한 의상이 초보인 저에겐 좀 더 쉽더라고요
블라우스에 들어갈 넥카라와 허리 부분 주름 부분은 하나의 페이스로 이어주려고 해요
복사 붙여 넣기로 사이즈 조절만 해서 1분 만에 완성했어요.
몰랐다면 주름 하나하나 다 만들었을 생각 하니 소름이 돋네요.
블렌더에서 마크심을 해주고 uv 작업을 해주었어요.
포토샵이 없는 관계로 무료 프로그램 '포토김프'를 사용했어요.
포토샵보다 툴 사용이 매우 어렵지만, 무료라는 점을 생각하면 유용하게 잘 쓰고 있어요.
제페토 아바타에 옷이 잘 입혀지고 움직임에 문제가 없도록 웨이트 작업을 해주었어요.
포토김프에서 작업한 색상을 입혔는데 재질 때문인지 가죽 같아 보이네요.
모든 재질 표현은 유니티 프로그램에서 작업 가능해서 무시하고 넘어가 주었어요.
살이 보이는 부분에 구멍이 뚫리지 않도록 버텍스 작업을 해주었는데요,
저는 아직까지 이 작업을 왜 하는지 이해하지 못했어요..
유니티 프로그램에서 제페토에 파일 업로드를 하기 위해서 재질감 표현 등 여러 작업을 진행해주었어요.
소매 부분 레이스 표현도 이때 진행했답니다.
유니티 작업 시 블라우스 하단 주름에 문제가 있는 걸 발견하고 다시 블렌더로 돌아가서 수정 작업을 해주었어요..
정말 귀찮은 일이었어요.
제페토 스튜디오에 수익을 위해서 심사 제출을 했어요.
목 부분이 약간.. 할머니st이긴 한데 예쁘게 잘 입어주셨으면 좋겠어요.
이번에 제작한 옷은 소매가 포인트인데
옷 색상이 너무 튀는 바람에 빨간색만 보이네요.
심사 통과하게 되면 같은 디자인으로 색상만 여러가지 버전으로 다시 제출하려고 해요.
+
문제없이 심사 통과가 되어서
색상 다르게 여러가지 ver을 만들었어요.
중간에 제페토 가이드가 변경되면서 본 수 줄이느라 진땀을 흘렸네요
블라우스 패턴 변경하면서 티셔츠 + 치마 세트로 하면 좋을 것 같아서 치마도 함께 업데이트 했어요!
제페토 크리에이터로 2달 정도 운영하고 있지만 아직 소심한 젬 판매 수익으로...
15000젬까지 달성하게 되면 수익 후기를 하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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