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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블렌더에서 물체를 모델링할 때
동일한 face를 여러개 조절해야 할 경우가 생긴다.
단순히 한방향으로 조절되는 값이라면 선택 후 일괄 수정하면 되지만,
x, y, z의 축이 다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각도에 맞게 작업을 해주어야 한다.
거북이 다리 네 개를 동일한 길이로 늘릴 경우,
동시에 네개의 다리를 각도에 맞게 뽑아내 보자.
1. Ctrl + F > Extrude Faces Along Normals
네 개의 다리가 각도에 맞게 extrude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거북이의 다리 네 개를 각도에 맞게 동일하게 scale을 줘보자.
1. 상단 transform pivot point에서 individual origins 선택
2. 단축키 s로 스케일 적용 시 위 이미지와 같이 각도에 맞게
스케일 값이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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