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페토 크리에이터 도전/3D 블렌더 작업

별똥별 이성경 제페토 옷만들기

제페토 캐릭터 옷을 3d 블렌더를 통해서 아이템 제작을 했어요:-)

원피스가 아니면 늘 상, 하의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동일한 패턴으로 set item을 만들어보았어요.

사실 다로 입는다면 원피스 한벌로 제작해서 허리 부분만 포인트 준다면 만드는 데 있어서 더 편했을 테지만

어찌 되었든 저는 배워서 발전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각각 제작해보았어요 ㅋㅋ

꼭 개별로 구매해 주시는 분들이 있겠죠?..

제페토 스튜디오
체크 옷 set

흐흐

요즘 회사 야근으로 시간이 없어서 하루 15분 정도만 투자해서 만들다 보니 이주 정도 걸렸던 이성경st 체크 옷.

중간에 오류도 많았고 제작하다가 저장을 잘못해서 날리기도 하고, 다 완성했는데 뒤늦게 이상한 부분이 보여서 고할까 스탑할까 혼자서 엄청나게 고민도 하다가 최종적으로 완성된 거 보니 너무 뿌듯했어요ㅎㅎ

스타일링에 맞게 헤어스타일도 변신을 주었습니다 ^0^

 

 

 

3d modeling
3d blender

처음에는 별똥별에 나오는 이성경이 입은 옷과 똑같이 만들어보자 라는 생각을 했지만 

저작권 문제가 있어 열심히 만든 옷을 심사 불통이 되면 너무 마음이 아플 것도 같았고, 약간 디자인 카피라는 죄책감으로 레퍼런스 정도로만 참고했어요!

소매 부분의 퍼프와 넥, 허리, 소매의 시보리 표현까지 했어요.

어깨선 부분이 자연스럽게 이어지지 않아서 며칠 동안 거듭 수정하느라 힘들었지만 이건 정말 사소한 부분 중 하나라는 걸 작업하면서 깨달았습니다.

시보리 부분은 일괄로 촤라락~하고 싶었으나 방법을 모르는 저는 노가다로 진행하다 보니 눈을 잠시 빼고 싶었어요 ㅎㅎ

무튼 많은 우여곡절과 다양한 방법의 시도 끝에 만들었지만 좌측 사진처럼 버텍스 수가 제페토 심사 기준에 초과되어서 제작 후에 가이드에 맞는 triangles를 맞춘다고 한바탕 했습니다.

결국 내부 페이스 일부와, 중간중간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하면서 top을 제작했어요.

하..지...만...!

유니티까지 모두 업데이트하고 휴대폰 미리보기로 보았더니

소매 부분이 길어서 영~이쁘지 않아서 다시 블랜더부터 재수정

약간 top_최최쵳최쵳최쵳최초최최종 이랄까?

 

 

unity 하의
유니티 하의

치마는 뭐 아주 기본 mask에서 진행한 거라 제일 쉬웠어요

다만 문제가 되었던 건

기본 치마와 색다른 포인트를 주기 위해서 뒷트임을 넣었는데.. 글쎄... 유니티에서 패턴을 넣으니 위 사진처럼 이미지가 이상해지는 게 아니겠어요. 왜 이런 문제가 있는지 도무지 알 수가 없었지만 해결방법을 모르는 저는 다시 3d blender로 돌아가서 뒤트임 부분을 없애주었어요. 아까워 아까워ㅜㅜ

 

 

포토부스
제페토 포토부스

포토샵에서 uv파일 위에 패턴을 올렸다면 내가 원하는 부분과 패턴의 크기를 좀 더 쉽게 바꿀 수 있겠지만 저는 최근 shd파일을 나눠서 해당 쉐이더에 패턴을 일괄로 넣어서 수정하는 방법이 편해서 계속 똑같은 방식으로 고집하는 중입니다.

그래서 상의와 치마의 패턴 크기를 보기 위해서 몇 번의 unity 수정 작업을 진행했어요.

꼼수를 부리다가 좀 더 귀찮은 방법을 선택하는 느낌..?

그래도 5월 말은 역대 최고 회사 야근 시간을 이루었음에도 조금씩 블렌더 연습을 놓지 않고 했다는 부분에 점수를 주고 싶어요.

 

 

 

 

3d 블렌더 원피스 만들기

 

3d 블렌더 원피스 만들기

블렌더로 투피스 느낌의 제페토 원피스 아이템을 만들었어요. 약간 #데이트룩 #오피스룩 #무대의상 그 어딘가 느낌으로... 처음에 생각보다 쉬운데? 하고 시작했다가 이주 동안 고생한 원피스.

freedomhopehappiness229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