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 드로잉

시골 소녀 아이패드 드로잉

쓱싹쓱싹 재미있게 작업한 시골 소녀 아이패드 드로잉을 소개해요.

(시골 소녀라고 말하고 알프스 소녀라고 그림 제목을 정했어요)

참고 레퍼런스는 핀터레스트에서 인물 사진을 찾아서 진행했습니다.

똑같이 그리려고 했지만 그릴수록 점점 달라지는 바람에

결국은 내 마음대로 하고 싶은 대로 그렸던 그림...

그렸을 당시에는 뭐지.. 싶었지만 포스팅하려고 오랜만에 다시 보니 아주 마음에 드네요 ㅎㅎ

 

[시골 알프스 소녀]

알프스소녀
알프스 소녀

노란 재생지 위에 오일파스텔로 휙휙- 그린 느낌을 주고 싶었어요.

프로크리에이트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브러쉬 중 

꾸덕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서 오일리한 브러쉬를 찾아서 채색했어요.

약간 꾸덕한 느낌이 표현되었을까요?ㅎ-ㅎ

원본 사진은 청조한 소녀 였지만 제가 그린 그림은 전혀 다르게 표현된..

비교 사진을 올리고 싶었으나 혹시 모를 저작권 문제로 제 그림만 보여드리게 되어서 굉장히 아쉽네요.

 

 

 


[아이패드 드로잉 그림 제작 진행 과정]

 

스케치
스케치 작업

1. 스케치 작업

 우선 제일 아래 레퍼런스 그림을 깔아 두고 시작했어요.

초보들에겐 한땀한땀 비율을 생각하면서 그린다면 중도 포기할 위험이 따르기에 

가장 쉽고 빠른 방법으로 진행했습니다. 허허

따라 그리는 스케치일 뿐이지만 이때 그림자의 위치나 곡선, 눈코입의 위치가 조금이라도 어긋난다면

이후에 엄청난 수정을 거듭 진행해줘야 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작업했어요.

이때까지만 해도 스케치한 뒤 채색 과정에서 불투명도를 낮추고 그 위에 레이어를 올려서 별도 작업을 했지만,

최근에 스케치 부분을 지워가면서 동일한 레이어에 바로 진행했더니

좀 더 그림이 깔끔하고 세심하게 제작될 수 있다는걸 깨달았어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각자 어떻게 그렸을때

자신의 그림 결과물이 좋게 나올지 찾아가면서 연습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아직까지 여러가지 시도를 하면서 제 그림 스타일을 찾아가는 중이랍니다)

 

 

 

밑채색 작업
밑채색 작업

2. 전체 색상 입히기

 ㅋㅋㅋㅋ아니 이렇게 보니 약간 일주일 밤샘하면서 일한 저의 모습 같네요.

다크서클? 아닙니다.. 귀신? 아니죠.. 

빛이 머리 꼭대기에서 내려오는 구조라서 눈밑은 그늘로 어둡게 표현하고 약간의 볼터치 느낌까지 주었더니..

조금 웃기게 되었네요 ㅋㅋㅋ

우선은 중간톤만 입히자는 생각으로 색상을 많이 쓰지 않았습니다.

머리카락은 너무 검정이라 디테일 올리면서 갈색으로 변경했다가

약간 빨간 머리 소녀로 가는 게 이미지에 잘 어울릴 것 같아 다시 수정했어요.

그래도 전체적인 색감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디테일 올리기
디테일 올리기

3. 디테일 올리기

어느 정도 중간톤과 밝음, 어둠을 찾아 주고 나서 종이 사진을 올리고 스케치북처럼 표현했어요.

하이라이트 올리기 직전인데 이것만으로도 완성본과 그전 단계의 차이가 엄청나 보입니다.

하이라이트의 중요성..!

블라우스는 좀 더 하얗게 보이고 싶었으나 시골 소녀의 느낌으로 베이지 한 계열을 사용했고, 

전체적으로 붉은 톤으로 마무리했어요.

제가 쌍꺼풀이 없어서 그런지 그림 그릴 때 상커풀을 표현할 때 굉장히 어렵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눈을 똑바로 뜨지 않아서 (?) 어정쩡한 표현이라도 나름 느낌 있게 연출된 것 같아요. 휴

작업 시간에 비해서 아주 만족스럽게 그려진 작품입니다.

 

그림 초보라 아직 그림의 결과물이 왔다 갔다 하지만..

이렇게 한 번씩 마음에 드는 그림리 나오면 또 힘나서 그리게 되는 것 같아요.

 

 

[사용 기기 및 어플]

아이패드 에어3/ 아이펜슬 1세대/ 프로크리에이트(기본브러시)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린 인물드로잉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린 인물드로잉

아이패드로 오랜만에 얼굴 그림을 그려보았어요. 7월은 여름휴가의 시작과 동시에 코로나로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을 보느라 제가 할 일들을 많이 놓치고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 이제 곧 7월이

freedomhopehappiness229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