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 드로잉

프로크리에이트 기본 브러쉬로 그린 인물 드로잉

직장인의 취미생활로 딱인!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앱으로 그려본 인물 그리기:-)

이번에는 윙크하고 있는 소녀의 얼굴을 그려보았어요.

매번 연예인이나 제가 좋아하는 사람의 얼굴을 그릴때는 '똑같이' 그려야 한다는 압박감에 참고 이미지와 제가 그린 그림과의 괴리감에 민망한 적이 많았어요.

이번 그림은 아예 모르는 사람의 사진을 참고해서 그리다보니 부담이 덜해서 그런지 재미있고 속도감 있게 그렸어요!

요즘 화실에서 기초 소묘를 그리면서 생각대로 안될때가 많아서 우울한 적이 많았었는데 자신감을 불어넣어주기도 했어요

(휴 취미생활 힘들다 ^^;)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드로잉]

윙크하는 여자
윙크하는 여자 완성본

 

이미지 - 핀터레스트 사진 참조

사용기기 - 아이패드 에어3 & 아이펜슬 1세대

사용 앱 - 프로크리에이트 + 기본 브러쉬

(브러쉬 종류 : 소프트 브러쉬 + 모노라인 + 가는 머리칼 + 6B 연필)

 

 


 

 

[드로잉 제작 과정]

 

 

스케치
스케치

1. 스케치

 - 레퍼런스 사진 위에 레이어를 추가해서 사진 이미지 그대로 선을 따주고,

 - 각 그림자 위치의 명암을 표현해줍니다.(초보라면 꼭 그림자의 위치를 초반에 표시해줘야 나중에 편하더라구용

 - 눈, 코, 입, 눈썹, 팔자 주름의 위치는 꼭! 필수로! 꼼꼼하게 신경 써서 그려줍니다

저도 레이어를 깔아서 그리고 싶지는 않지만...

귀찮음과 어려움으로 사진 그대로 복사한다는 느낌으로 그리고 있는데요,

좀 더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눈대중으로 구도의 위치를 생각하면서 그려주는 게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긴 하겠죠..?ㅜㅜ

 

 

얼굴 채색옷 채색
채색 과정

2. 채색

 - 제일 중요한 얼굴 - 머리카락 - 옷 순서로 작업해줍니다.

 - 저는 하나만 파면 질리는 스타일이라서 조금씩 10번은 돌린다는 생각으로 손을 대줍니다.

 10번이라고 하기엔 엄청나게 많이 하는 거 같지만,,

여기 찔끔 저기 찔끔 채색해서 실제 완성본은 크게 차이 없다는 게 함정ㅋㅋㅋ

이번 그림도 스케치 레이어 위에 채색하면서 스케치 선을 없애주면서 작업했어요.

저는 이번 얼굴 채색 때 가장 어려웠던 건 '팔자 주름'이었어요.

뭔가 주름을 표현 안하자니 웃고 있는 얼굴 근육 표현이 안되고,

주름 표현을 사실적으로 하자니 상큼 발랄한 소녀가 아닌 중후한 어른의 얼굴이 나타나서 힘들었네요...

옷을 표현할 때는 나름 체크무늬를 넣고 싶었지만 저의 변덕으로 원컬러로 샤샤샥- 칠하고 끝냈습니다.

대신 주름 표현은 좀 더 신경 써서 진행을 했어요.

요즘 지하철이나 거리에서 사람들이 입고 있는 옷을 유심히 지켜보고 있는데,

그림을 그릴 때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ㅎㅎ

 

 

 

드로잉 디테일작업
디테일 올리기

3. 디테일 올리기

 - 얼굴의 하이라이트를 표현해 줍니다.

    입술과 눈동자에 흰색으로 살짝 표현했는데 전후 비교 시 좀 더 생동감 있게 보입니다.

 - 소프트 브러시로 표현한 머리카락을 가는 머리칼 브러쉬로 한올 한올 부드럽게 그려줍니다.

 - 옷의 마감 부분이 지저분하지 않게 정리해 줍니다. 

 - 가방의 끈을 모노라인으로 재봉선을 표현하고, 가방 천을 격자무늬로 표현해줍니다. 

    이때 픽셀 유동화를 사용해서 모양 조절이 가능하니 잘 활용하면 편하게 작업이 가능해요!

 

 

얼굴 + 옷까지 표현하니 신경 쓸게 한두개가 아니지만 더 재미있게 몰두할 수 있었어요 ㅎㅎ

7월은 약속이 많아서 피곤에 절여진 상태(?)로 있었던 적이 많았는데

확신한 mbti 'i'형이라서 힘들더라도 집에서 저만의 시간을 가지는게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건강에 좋아서 꾸준히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시골 소녀 아이패드 드로잉

 

시골 소녀 아이패드 드로잉

쓱싹쓱싹 재미있게 작업한 시골 소녀 아이패드 드로잉을 소개해요. (시골 소녀라고 말하고 알프스 소녀라고 그림 제목을 정했어요) 참고 레퍼런스는 핀터레스트에서 인물 사진을 찾아서 진행했

freedomhopehappiness229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