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 드로잉

얼굴드로잉|프로크리에이트 그림 독학

드라마 환혼 보면서 끄적끄적 드려본 인물 드로잉!

어찌나 재미있는지 죄책감 없이 드라마 보기 위해서 작업하다 보니 빠르게 한 장 뚝딱 그렸습니다..

이렇게 해서 실력이 느는 거 맞는 거죠...?

아무튼 매번 쌍꺼풀이 진한 얼굴은 실패했었기에 거의 무쌍이나 속쌍꺼풀 위주로 그렸었는데 오늘은 과감하게!

금발의 여성분을 그려 보았는데,, 생각보다 저의 실력보다 잘 그려져서 신나게 작업했지 뭐예요!

아마 초반 스케치와 밑 채색 과정이 잘 나와서 마무리까지 쉽게 진행되었던 것 같아요!

 

 

 

[사용 기기 & 앱]

ipad air 3

프로크리에이트 - 기본 브러쉬 (에어 브러쉬 '소프트' 사용)

이미지 - 핀터레스트 인물 사진 참조

아이패드 드로잉
금발의 소녀 완성

원본 이미지는 어린 소녀 느낌이 물씬 났으나 

어떤 이유인지 저는 좀 더 성숙한 여성분이 그려졌습니다..!

그래도 이번 그림은 속눈썹과 코, 입술이 잘 그려져서 재미있고 속도감 있게 진행되었어요 ㅎㅎ

 

 


[드로잉 진행 과정]

인물 스케치밑그림 작업
스케치

전체 톤이 밝고, 베이지톤이어서 스케치도 흰색 6B 브러시로 그렸어요.

우선 배경을 어투운 톤으로 깔고 스케치를 했고, 

채색 과정에서 어려움이 없도록 아주 꼼꼼하게 위치를 잡아주었습니다!

얼굴톤이 항상 어려운데.. 뭔가 처음 색상이 늘 회색빛이 도는 거 가지만

막상 입술이나 머리 컬러가 들어가면 또 다르게 느껴지더라고요

이번에는 제가 생각한 얼굴 톤보다 좀 더 밝은 색상을 찾아서 소프트 에어브러쉬로 그렸어요!

 

 

머리카락 명암 프로크리에이트
금발 머리 밝음과 어둠 잡아주기

머리카락은 오일리한 느낌을 살리고 싶어서 브러쉬의 붓 느낌이 강한걸로 1차 진행했으나

막상 얼굴의 부드러운 느낌과 너무 상반되어서 이후에 다시 에어브러쉬로 덮어 주었어요

지금 이렇게 봐도 얼굴&목과 머리카락이 굉장히 따로 노네요..!

 

 

ptocrate그림 디테일 작업
디테일 표현하기

쌍꺼풀 라인, 눈썹, 코도 좀 줄여주고, 입술 하이라이트, 머리카락 세부 묘사 등 

그림을 좀 더 완성도 있게 보이도록 작업해주었습니다.

정말 귀찮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끄적끄적해보았는데 어떤가요..

 

회사 업무과 완전히 다른 '그림'이라는 취미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갑분 홍보..ㅋㅋㅋㅋ

요즘은 매주 토요일 기초 소묘를 배우기 위해 화실도 다니고 있는데, 

사물의 구도를 알아가는 게 너무 어렵고.. 힘이 들지만 

아이패드 그림과는 또 다른 즐거움이 있어서 4달째 꾸준히,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흐흐


프로크리에이트 기본 브러쉬로 그린 인물 드로잉

 

프로크리에이트 기본 브러쉬로 그린 인물 드로잉

직장인의 취미생활로 딱인!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앱으로 그려본 인물 그리기:-) 이번에는 윙크하고 있는 소녀의 얼굴을 그려보았어요. 매번 연예인이나 제가 좋아하는 사람의 얼굴을 그릴

freedomhopehappiness229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