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 드로잉

클래스 101 체험단 당첨되다!!

웜메웜메~!

클래스 101에 강의 결제만 하다가 체험단 당첨이 되었어요!

sns 그림 계정으로 사용 중인 인스타그램에서 클래스 101 일러스트 체험단 모집을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신청을 했고, 까먹고 있던 와중에

갑자기 DM이 오는거 아니겠습니까?

광고성인가 했지만 개인 dm으로 메시지가 올리가 없기에 떨리는 마음으로 확인했어요

우후후...

드로잉 클래스 4회 체험단이라니..

심지어 강의를 그냥 수강하는 게 아닌 소규모 라이브 강의로 피드백까지 해준다는 내용이었어요.

 

클래스101 체험단
클래스 101 체험단

얏호...

요코사 강의님의 그림체를 보고 홀딱 반해서 신청했었는데 

당첨의 영광을 준 클래스 101 감사합니다 ^,^

마침 이번주는 풀재택 근무라 퇴근의 압박 없이 집에서 느긋하게 저녁을 먹고 온라인 강의실에 입장했어요

줌만 사용하다가 '디스코드'라는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해서 좀 어려웠어요 ㅠㅠ

동생이 아니었다면 강의실 입장부터 무척 당황했을 것 같아요 

 

 

 

레퍼런스컬러사진
레퍼런스 이미지

선생님께서 아주 유익하고 재미있게 설명을 해주셔서

7-10시까지 진행되는 수업이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ㅋㅋ

레퍼런스 이미지로 '러프'하게 그리는 연습을 했는데

초반에 너무 쉬운 거 아니야? 하다가

따라 해보고 급 당황

세상에 쉬운 그림은 없더라구요

 

 

아이패드 드로잉
나의 작품1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이 옹졸하고 사나운 여인은 누구죠?

레퍼런스의 이미지가 맞나요?

저 나름 땀 뻘뻘 흘리면서 선생님의 강의를 따라갔지만

결과물은 조금, 아니 아주 많이 다르게 나왔어요

분명 선생님께서 시안 작업하실 때는 아주 쉽게 촥촥촥 슥슥슥 그리는 모습이 어렵지 않게 느껴졌었는데

아니였습니다.

수업은 태블릿 PC와 포토샵을 활용했으나 저에게는 태블릿 pc가 없기에 아이패드로 따라갔어요!

그래도 아직까지는 따라가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고,

선생님이 피드백 주실 때도 문제없이 진행되었기에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인물 드로잉
요코사 선생님의 수정

선생님께서 제 작업물을 보시고 정말 간단하게 

아주 짧게 몇 가지만 수정을 해주셨는데요

아니 다른 그림이 되었습니다?

제가 놓쳤던 기울기와 눈동자의 설명을 아주 심플하지만 귀에 쏙쏙 들어오게 말씀해주셨어요

다행히 얼굴 전체 크기까지 갈아엎은 비상사태는 일어나지 않았기에 안도했습니다 ㅜㅜ

 

 

 

얼굴 그리기
직접 수정한 작업물

선생님의 작업물을 보고 제가 직접 다시 진행했는데요.

기울기 부분과 입술, 그리고 복코, 턱선 라인을 수정했지만 

또 선생님의 수정안과 비교해보면 다른 그림처럼 나오긴 했어요

그래도 어떤 부분이 문제였는지 피드백을 받아 볼 수 있어서 1회 차부터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평소 그림을 그릴 때도 제 아이패드 드로잉 인물화를 보면 동생이 '코가 너무 크다'라는 말을 자주 했었는데

이렇게 전문가의 피드백을 듣고 보니 제가 그동안 같은 크기임에도 밝기와 그림자 영역을 잘못 이해하고 그리다 보니 생긴 오류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매번 혼자 그림을 그렸기에 같은 실수를 매번 반복하고 있었는데 

이런 부분을 누군가에게 들어보니 확실히 이해가 더 잘되더라고요!

이번 주는 그림을 그릴 때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러프'한 방법으로 몇 가지 연습을 해보았는데

막상 혼자 하려니 아직까지는 많은 시행착오가 있긴 하네요 ㅎㅎ

그래도 너무 재미있는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