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 드로잉

클래스101 체험단 후기 1달간의 실력향상

매주, 매일, 혼자서 아이패드를 켜고

드라마를 보면서 맛있는 맥주와 함께 나의 시간을 오롯이 보낸 지 몇 달째.

 

아무래도 혼자 그림을 그리다 보니 실력의 정체기와

매번 똑같은 부분에서 막히게 되어 그림의 재미가 점점 줄어들 때쯤.

class101 체험단에 당첨되었다.

요코사 작가님의 레퍼런스를 활용한 인물 드로잉!

한 달 동안 1장의 레퍼런스로 총4회 동안 아주 심도 있게 진행되었고, 한 장의 수업만으로도 아주 많은 것을 얻어가고 깨닫게 될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 되었다

요코사
요코사 마지막 수업


-수업 1일 차

레퍼런스아이패드 드로잉
1회차 수업

좌측 사진을 보고 러프하게 따라 그려 보는 1회 차 수업

처음에는 요코사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러프'의 정도가 어디까지인지 감이 오지 않아서

많이 어려웠던 것 같다..

약간 러프에서 갑자기 인물이 된 느낌이 있지만 정말 주말 하루 날 잡아서 수정하고 그리고 지우고 무한 반복했던 그림이다.

나름 만족한 상태로 2회차 수업에 참여했다.

 

 

 

 

-수업 2일 차

인물드로잉얼굴 그리기
2회차 수업

평소보다 아주 꼼꼼하고 정성 들여서 그렸다는 생각에 나름 만족하고 수업에 참여했지만..ㅎㅎ

처음 선생님이 과제로 내주신 것과는 다르기에 아주 갈아 엎어서 다시 진행되었다.

우선 레퍼런스 이미지는 '서양인'이지만 내가 그린 그림은 '동양인'이었고, 

얼굴 디테일의 크기가 제각각이었다. 코의 비율이 사진과는 다르게 너무 넓고, 전체적인 기울기가 너무 일자인 점.

등 수정할 거리를 잔뜩 받았고,

다른 사람들은 또 각각의 숙제를 안고 수업이 마무리가 되었다

 

 

-수업 3일 차

인물드로잉 색상
수업 3일차

3일째에는 색상을 입힌 그림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2주 차에 선생님께서 보여준 과정은 굉장히 쉬워 보였고 나도 금방 따라 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에 두근거렸다.

그런데..ㅎㅎ 역시 선생님이 쉽게 한다고 해서 나에게도 쉬운 작업은 아니었다.

손을 댈수록 뭔가 점점 이상해지기만 하고 레퍼런스 이미지와는 정말 다르게 채색이 되어서 어려웠다.

수업을 하면서 내 그림에 대해서 피드백을 해주셨고,

내 그림에는 생기가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도 어떻게 수정을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선생님께서 내 그림으로 수정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 시범을 보여주셨고

그 과정을 기억하면서 다시 수정해 보았다.

역시... 어느 하나 쉬운 것이 없다 ㅠㅠ

 

 

-수업 4회 차

인물드로잉마지막
수업 마지막 4회차

매주 수요일 3시간씩 알차게 보냈고

드디어 4회 차 마지막 날이 되었다.

당시에는 회사 업무와 병행하느라, 다른 일이 있어 정말 따라가기 급급하게 허겁지겁한다고 많이 힘들었는데

이렇게 포스팅을 위해서 사진을 모아서 보니 정말 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게 눈에 보인다.

마지막까지 나의 그림의 부족한 점을 말씀해주시고 과정을 시범을 보여 주셔서 여기까지 무리 없이 즐기면서 잘 따라오게 되었다.

내 그림을 보고 만족하면서도 선생님이 몇 분 안 되어서 간단하게 쓱- 그린 그림이 더 멋지다는 게 부럽고 신기하다.

언젠가 나도 선생님처럼 척척박사처럼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게 나의 목표다.

한 달 동안 중간에 포기하고 업무에 지친 내 몸을 달래기 위해 잠을 자고 싶었지만

꾹 참고 막상 수업체 참여하면 아주 재미있고 유익하게 알려주시는 작가님께 늘 고마웠다.

4회차의 짧지만 긴 시간 동안 얻은 나의 문제점과 선생님이 알려주신 꿀팁들을 고이고이 간직해서 앞으로의 내 그림에서 잊지 않고  더 발전한 실력으로 보여주고 싶다 :-)

 

 

클래스 101 체험단 당첨되다!!

 

클래스 101 체험단 당첨되다!!

웜메웜메~! 클래스 101에 강의 결제만 하다가 체험단 당첨이 되었어요! sns 그림 계정으로 사용 중인 인스타그램에서 클래스 101 일러스트 체험단 모집을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신청을 했고, 까

freedomhopehappiness22930.tistory.com